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 1세- 감각·탐색, 기본생활습관, 나들이, 신체·움직임등

연령별 보육  1세- 감각·탐색, 기본생활습관, 나들이, 신체·움직임등

 

 

 

1세) 감각·탐색 - 촉감길

▶활동목표▪ 다양한 재료로 만든 촉감길을 걸으면서 여러 가지 촉감을 느껴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감각 기관으로 탐색하기)

▪ 촉감을 나타내는 어휘를 들어 본다.

(의사소통>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

 

 

1세) 기본생활습관 - 놀잇감을 제자리로

▶활동목표▪ 놀이 후에는 놀잇감을 정리해야 함을 안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 놀잇감 사진을 보고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해 본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주변 공간 탐색하기)

 

 

1세) 나들이 - 꽃향기 맡기

▶활동목표▪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나가 주변의 꽃을 탐색해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관심 가지기)

▪ 꽃향기를 맡으며 느낌을 표현해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감각적 자극에 반응하기)

 

 

1세) 신체·움직임 - 통통통, 쭉쭉쭉

▶활동목표▪ 몸의 여러 부분을 두드리거나 주무르면서 탐색한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신체 탐색하기)

▪ 교사와 서로 몸을 주무르며 즐거워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양육자와 애착 형성하기)

 

 

1세) 신체·움직임 - 나비 따라 터널 속으로

▶활동목표▪ 목표가 되는 나비를 따라가며 주어진 경로를 따라 이동한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이동 운동 시도하기)

▪ 터널을 통과하며 경로의 시작과 끝을 경험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주변 공간 탐색하기)

 

 

1세) 언어 - ‘난 크다’ 그림책 보기

▶활동목표▪ 그림책의 크고 작은 동물들을 보며 몸의 크기 관련 어휘를 연결한다.

(의사소통>읽기>그림책에 흥미 가지기)

(의사소통>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

(자연탐구>수학적 탐구>비교하기)

 

 

1세) 창의적 표현 - 딸랑딸랑

▶활동목표▪ 방울 팔찌를 손목 에 끼고 흔들어 소리를 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 운동>비이동 운동 시도하기)

▪ 노랫말에 맞게 방울 소리를 흔들며 놀이한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있는 소리로 반응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