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 5세-문학(동화), 미술(대․소집단활동), 언어등

연령별 보육  5세-문학(동화),  미술(대․소집단활동), 언어등

5세) 문학(동화) - 순이와 어린 동생

▶활동목표 ▪ 형제의 소중함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진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 다른 사람의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한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5세) 문학(동화) - 따로따로 행복하게

▶활동목표 ▪ 여러 가지 가족의 형태를 이해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 동화를 즐겨 듣는다.

(의사소통>듣기>동요, 동시, 동화 듣기)>

5세) 문학(옛글) - 부모은중경

▶활동목표 ▪ 부모님의 은혜에 대해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 부모님을 공경하는 태도를 기른다.

(기본생활>바른생활>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5세) 미술(대․소집단활동) - 일생도 병풍 만들기

▶활동목표 ▪ 시간이 흐름에 따라 내가 변하는 것을 이해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명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나의 변화를 병풍으로 만들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미술활동 즐기기)

5세) 수․과학 - 이유식 만들기

▶활동목표 ▪ 재료의 변화과정을 탐색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내가 만든 이유식을 바르게 먹는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식생활을 바르게 하기)

5세) 신체(신체표현) - 가족이 있는 풍경

▶활동목표 ▪ 가족의 여러 가지 모습을 신체로 표현할 수 있다.

(신체운동>신체운동과 기본운동>움직임의 요소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5세) 언어 - 가족 관계도 만들기

▶활동목표 ▪ 우리 가족의 관계에 대해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 우리 가족과 친척의 호칭을 써 본다.

(의사소통>쓰기>낱말과 문장으로 쓰기에 흥미 가지기)

5세) 언어 - 가족이 하는 말 흉내 내기

▶활동목표 ▪ 가족이나 친구의 목소리를 주의 깊게 듣는다.

(의사소통>듣기>바른 태도로 듣기)

▪ 목소리의 특징을 찾아내고 흉내 낸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가작화 요소 탐색하기)

5세) 음률 - 심청가

▶활동목표 ▪ 부모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가족과 화목하게 지내기)

▪ 전통 문화 유산인 판소리를 감상한다.

(사회관계>사회적 지식>우리나라에 관심 가지고 이해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