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 1세-감각·탐색, 신체·움직임,실외활동 등

연령별 보육  1세-감각·탐색, 신체·움직임,실외활동 등

1세) 감각·탐색 - 휴지속대 끼우기

▶ 활동목표 ▪ 소근육을 이용해 끈에 휴지속대를 끼워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소근육 조절하기)

▪ 휴지속대를 끼운 끈을 연결하여 목걸이를 만들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단순한 미술 경험 시도하기)

 

 

1세) 나들이 - 나무야 사랑해

▶ 활동목표 ▪ 어린이집 주변의 나무에 관심을 갖는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주변 생명체에 관심 가지기)

▪ 오감을 활용해 나무를 느끼고 탐색한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감각 기관으로 탐색하기)

 

 

1세) 신체·움직임 - 바구니 위에 공 나르기

▶ 활동목표 ▪ 바구니 위에 공을 올려놓고 걸어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균형감 기르기)

▪ 땅에 떨어져 구르는 공을 주워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탐색 반복하기)

 

 

1세) 신체·움직임 - 주전자 물 따르기

▶ 활동목표 ▪ 주전자의 물을 흘리지 않고 따라 본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 시도하기)

▪ 컵에 직접 물을 따라 마셔 본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즐겁게 먹기)

 

 

1세) 실외활동 - 공을 쫓아가요

▶ 활동목표 ▪ 공을 굴려 보고 따라가 잡아 본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 시도하기)

▪ 공을 쫒아 뛰어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이동 운동 시도하기)

 

 

1세) 언어 - 나랑 바꿔서 놀자

▶ 활동목표 ▪ ‘미안해’ 라고 말해야 하는 상황을 인식한다.

(의사소통>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

▪ 또래와의 다툼이 있는 상황에서 ‘미안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느끼고 표현하기)

 

 

1세) 역할·쌓기 - 냠냠 맛이 있어요

▶ 활동목표 ▪ 먹는 흉내를 내며 역할놀이를 즐긴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모방행동 즐기기)

▪ 먹을 수 없는 물건은 입 안에 넣지 않는다.

(기본생활>안전한 생활>놀잇감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1세) 창의적 표현 - 천천히 걸어 보아요

▶ 활동목표 ▪ 느린 음악의 리듬에 따라 천천히 걸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몸동작으로 반응하기)

▪ 걸음걸이의 속도를 조절하여 걸어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감각적 자극에 반응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