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서류‘민원24’로 무료
연말정산 서류, ‘민원24’에서 쉽고 편하게 무료로 발급 가능
연말정산에 필요한 민원서류 발급은 온라인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행안부는 연말정산 기간 동안 ‘민원24’ 이용 폭주에 따른 불편이 예상됨에 따라 10일부터 메인화면 간소화·바로가기 제공 등 신청 절차를 단순화 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민원24’ 회원이 아닌 경우는 은행이나 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후, ‘민원24’에 접속, 해당 민원 신청내용을 입력하고 신청결과를 확인한 후 출력하면 된다.
행정안전부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발급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인 ‘민원24’의 이용을 당부했다.
‘민원24’에서는 주민등록표 등·초본은 물론 장애인 증명서,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대부분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김혜영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센터장은 “연말정산 서비스 이용 시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웹사이트를 이용해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또한 “연말정산 기간(1월 15일∼2월 1일)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아지므로 미리 서류를 발급받는 것이 좋겠다”고 당부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전자민원서비스과 02-2100-4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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