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5세-과학,문학(동화),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요리) 등

연령별 보육은,  5세-과학,문학(동화),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요리) 등

 

5세) 과학 - 봄나물 탐색하기

▶활동목표 ▪ 각 봄나물을 감각기관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느껴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감각기관 활용하기)

▪ 여러 가지 봄나물들에 관심을 가져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명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5세) 문학(동화) - 우리 순이 어디 가니

▶활동목표 ▪ 동화의 줄거리를 이해하며 즐겁게 듣는다.

(의사소통>듣기>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 사계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5세) 미술(자유선택활동) - 봄 봄 봄

▶활동목표 ▪ 봄 느낌을 털실을 활용하여 표현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미술활동 즐기기)

▪ 여러 가지 재료를 사용하여 작품을 구성한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5세) 수․과학(요리) - 쑥 버무리

▶활동목표 ▪ 식물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물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우리 고유의 맛에 친숙해진다.

(사회관계>사회적 지식>우리나라에 관심 가지고 이해하기)

 

 

5세) 수∙조작 - 쑥 잎 모으기

▶활동목표 ▪ 게임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참여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 수의 많고 적음을 비교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수 개념 형성하기)

 

 

5세) 실외활동 - 봄 동산 돌아보기

▶활동목표 ▪ 봄 동산을 돌아보며 계절의 변화를 느낀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 산책활동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지킨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5세) 언어 - 봄에 대해 궁금한 것 질문 목록으로 만들기

▶활동목표 ▪ 계절에 따른 자연의 변화를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언어로 표현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5세) 음률 - 나물 노래

▶활동목표 ▪ 반복되는 리듬에 맞추어 악기를 연주한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만들기)

▪ 우리나라의 전래동요를 즐겨 부른다.

(사회관계>사회적 지식>우리나라에 관심 가지고 이해하기)

 

 

5세) 역할 - 봄맞이 청소하기

▶활동목표 ▪ 계절의 변화를 느낀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몸과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하기)

 

 

5세) 이야기나누기 - 봄 날씨와 생활

▶활동목표 ▪ 계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 날씨의 변화에 따른 자연 현상 및 생활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