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2세-쌓기,언어,역할,창의적 표현,등

연령별 보육은,  2세-쌓기,언어,역할,창의적 표현,등

2세) 쌓기 - 쌓기 놀이

▶활동목표 놀잇감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새로운 영역에 관심을 가져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해 볼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2세) 언어 - 놀잇감을 찾아서

▶활동목표 놀잇감과 영역의 이름을 알아보고 말하기를 즐긴다.

(의사소통>말하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교실 각 영역과 놀잇감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놀이한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언어 - 까미는 장난감을 빌려 주기 싫어해요

▶활동목표 동화의 내용을 이해하여 상황극을 통해 말해 볼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동화를 듣고 동화 속 주인공의 다양한 감정을 느낀다.

(의사소통>듣기>말소리 구분하여 듣기)

 

 

2세) 역할 - 무슨 놀이할까?

▶활동목표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해 볼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놀잇감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새로운 영역에 관심을 가져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창의적 표현 - 그냥 두고 나갔더니

▶활동목표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놀잇감을 정리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있는 소리, 노래, 춤으로 표현하기)

놀이 활동 후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른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2세) 탐색 ․ 조작 - 콕! 콕! 꽂기

▶활동목표 밀가루 반죽에 수수깡을 꽂아보면서 반복적인 탐색을 즐겨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

수수깡을 부러뜨리는 활동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킨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조작 운동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