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은, 2세-쌓기,언어,역할,창의적 표현,등
2세) 쌓기 - 쌓기 놀이
▶활동목표 놀잇감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새로운 영역에 관심을 가져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해 볼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2세) 언어 - 놀잇감을 찾아서
▶활동목표 놀잇감과 영역의 이름을 알아보고 말하기를 즐긴다.
(의사소통>말하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교실 각 영역과 놀잇감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탐색하며 놀이한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언어 - 까미는 장난감을 빌려 주기 싫어해요
▶활동목표 동화의 내용을 이해하여 상황극을 통해 말해 볼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동화를 듣고 동화 속 주인공의 다양한 감정을 느낀다.
(의사소통>듣기>말소리 구분하여 듣기)
2세) 역할 - 무슨 놀이할까?
▶활동목표 자신이 원하는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해 볼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놀잇감을 자유롭게 탐색하며 새로운 영역에 관심을 가져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창의적 표현 - 그냥 두고 나갔더니
▶활동목표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놀잇감을 정리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있는 소리, 노래, 춤으로 표현하기)
놀이 활동 후 물건을 제자리에 정리하는 습관을 기른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2세) 탐색 ․ 조작 - 콕! 콕! 꽂기
▶활동목표 밀가루 반죽에 수수깡을 꽂아보면서 반복적인 탐색을 즐겨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
수수깡을 부러뜨리는 활동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킨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조작 운동하기)
'교육 과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보육은, 5세-과학,문학(동화),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요리) 등 (0) | 2012.05.22 |
---|---|
연령별 보육은, 4 세-기본생활습관,신체(게임),쌓기등 (0) | 2012.05.22 |
연령별 보육은, 1세-감각·탐색 ,신체·움직임 ,언어 등 (0) | 2012.05.22 |
연령별 보육은, 0세-신체 ․ 움직임,의사소통 ․ 사회관계,탐색 ․ 표현 등 (0) | 2012.05.22 |
연령별 보육은, 5세-과학,미술(대․소집단활동),수ㆍ과학(요리)등 (0) | 2012.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