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은, 5세-문학(동극),미술(자유선택활동),신체(신체표현)등
(5세) 문학(동극) - 아씨방 일곱 동무
▶ 활동목표 ▪ 동화의 내용을 알맞은 목소리 크기와 속도로 전달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고 저마다의 역할이 있음을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5세) 미술(자유선택활동) - 내 이름 꾸미기
▶ 활동목표 ▪ 그림 속에 나타난 미술 요소들과 원리를 알아본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글자에 관심을 가진다.
(의사소통>쓰기>쓰기 도구와 매체 사용하기)
(5세) 신체(신체표현) - 친구와 한 몸이 되어보아요
▶ 활동목표 ▪ 친구를 도와 의사소통하여 생각을 표현해 본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고 조절하여 움직여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신체조절력과 균형감 기르기)
(5세) 실외활동 - 대문열기
▶ 활동목표 ▪ 전래동요를 통해 우리나라의 문화에 관심을 가진다.
(사회관계>사회적 지식>우리나라에 관심 가지고 이해하기)
▪ 친구와 함께 규칙을 지키며 놀이를 할 수 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5세)수․조작 - 감정 카드 뒤집기
▶ 활동목표 ▪ 여러 가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 활용하기)
▪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어 본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5세)실외활동 - 어린이집 탐험
▶ 활동목표 ▪ 어린이집의 공간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 왼쪽과 오른쪽, 위와 아래의 개념을 갖는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5세)쌓기 - 내 키만큼 블록 쌓기
▶ 활동목표 ▪ 블록 쌓기를 통해 친구와 도움을 주고받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블록을 이용하여 내 키를 측정할 수 있다.
(자연 탐구>수학적 탐구>측정하기)
(5세)언어 - 내 이름 뜻풀이
▶ 활동목표 ▪ 내 이름에 담긴 뜻을 안다.
(사회관계>자기존중>자신의 소중함을 알기)
▪ 이름을 소중히 여긴다.
(사회관계>자기존중>자신의 소중함을 알기)
(5세)역할 - 우체국 놀이
▶ 활동목표 ▪ 편지를 보내는 과정을 경험하며 우체국 놀이를 즐긴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극놀이로 표현하기)
▪ 대상이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언어와 동작을 사용한다.
(의사소통>말하기>상황에 맞는 언어 사용하기)
(5세)이야기나누기 - 놀이계획 및 평가하기
▶ 활동목표 ▪ 스스로 자신의 일을 계획할 수 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물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이루어진 일을 평가하고 다음 일을 계획할 수 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교육 과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보육은, 1세-감각·탐색,나들이,신체․움직임등 (0) | 2012.05.19 |
---|---|
연령별 보육은, 0세-신체 ․ 움직임 ,의사소통 ․ 사회관계 등 (0) | 2012.05.19 |
연령별 보육은, 4세-과학,수․조작,쌓기,이야기나누기등 (0) | 2012.05.19 |
연령별 보육은, 3세-과학,수·조작,신체(게임),언어 (0) | 2012.05.19 |
연령별보육은 - 2세 낮잠 및 휴식,쌓기,언어,창의적 표현등 (0) | 2012.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