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방법은? 4세-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수․조작등

연령별 보육방법은? 4세-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수․조작등

 

( 4세) 미술(자유선택활동)-색종이 오려 여러 가지 모양 꾸미기

▶ 활동목표 소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가위의 모양을 통해 오려진 모양을 예측할 수 있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 4세) 수․과학(과학)-오목렌즈 볼록렌즈로 물건 보기

▶ 활동목표 ▪ 렌즈를 활용하여 물체를 탐색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오목렌즈와 볼록렌즈의 성질과 차이점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4세) 수․조작-콩 옮기기

▶ 활동목표 집중력을 기르고 소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감각기관 활용하기)

도구의 올바른 사용 방법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 4세) 신체(게임)-모두 제자리

▶ 활동목표 규칙에 맞게 게임 활동을 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놀잇감을 제자리에 정리할 수 있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 4세) 신체(동작활동)-북소리에 맞춰 움직이기

▶ 활동목표 소리에 맞춰 몸을 움직일 수 있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감각능력 기르기)

다양한 방법으로 신체 조절 능력을 기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신체조절력과 균형감 기르기)

( 4세) 쌓기-여러 가지 블록으로 우리 반 구성하기

▶ 활동목표 우리 반에 관심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지식>지역사회에 관심 가지고 이해하기)

▪ 블록을 이용하여 우리 반을 구성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 4세) 역할-어린이집 놀이

▶ 활동목표 즐거운 마음으로 극놀이에 참여한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극놀이로 표현하기)

어린이집에 계신 분들과 역할에 관심을 갖는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 4세) 이야기나누기-놀이영역 알아보기

▶ 활동목표 놀이영역의 이름과 위치를 안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교실의 놀이영역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큰별 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