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은? 3세- 과학, 미술(자유선택활동),수·조작,신체
( 3세)과학-놀앗감을 만져 보아요
▶ 활동목표 ▪ 놀이실에 있는 다양한 것들의 재질을 느껴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감각기관 활용하기)
▪ 여러 가지 느낌을 언어적으로 표현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3세)미술(자유선택활동) - 스펀지 막대로 물감을 찍어요
▶ 활동목표 ▪ 스펀지 막대로 찍어 놓은 다양한 모양을 탐색한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색의 혼합을 경험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3세)수·조작-놀잇감의 그림자를 찾아요
▶ 활동목표 ▪ 놀잇감의 모양을 인식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개념 형성하기)
▪ 같은 모양을 짝지어본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자료 수집과 분석하기)
( 3세)신체 - 여러 가지 모양의 블록 위를 지나가요
▶ 활동목표 ▪ 다양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활동을 한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여러 가지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하기)
▪ 몸을 움직이며 즐거움을 느낀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 3세)실외활동-리본을 달고 달려가요
▶ 활동목표 ▪ 대근육을 사용한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이동 운동하기)
▪ 리본이 날아가는 모습을 관찰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3세)언어-우리 반의 재미있는 놀이
▶ 활동목표 ▪ 유아가 새로운 반이 되어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고 표현하도록 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가 말하는 내용이 글로 적혀지는 과정에서 글에 대한 관심을 갖는다.
(의사소통>쓰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 3세)역할-밀가루 반죽을 주물러요
▶ 활동목표 ▪ 밀가루의 다양한 모양을 적극적으로 탐색한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 다양한 도구를 조작하는 경험을 한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움직임의 요소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 3세)음률-같은 소리를 찾아요
▶ 활동목표 ▪ 소리가 가지는 특성을 탐색한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음악적 요소 탐색하기)
▪ 감각기관을 통해 동일한 소리를 구별한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인식>감각능력 기르기)
'교육 과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보육은 5세-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이야기나누기-등,, (0) | 2012.05.15 |
---|---|
연령별 보육방법은? 4세-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수․조작등 (0) | 2012.05.15 |
연령별 보육은 2세-실외활동, 언어,역할, 창의적표현,탐색 ․ 조작 표현등 (0) | 2012.05.14 |
연령별 보육은 1세- 감각,탐색,신체․움직임,언어,역할 쌓기,창의적 표현등 (0) | 2012.05.14 |
연령별 보육은 ~ 0세 기저귀 갈기, 의사소통,사회관계, 탐색 표현에 대해 (0) | 2012.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