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5세 과학 미술,쌓기등

연령별 보육은 5세 과학 미술,쌓기등

 

(5세) 과학 - 뚜껑이 필요한 친구들

▶ 활동목표 :▪ 물질의 변화에 호기심을 가진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물건을 어떻게 아껴 쓸 수 있는지 알아본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아끼며 생활하기)

(5세) 미술(자유선택활동) - 종이 띠로 구성해 보기

▶ 활동목표 : ▪ 여러 가지 재질의 종이를 이용하여 꾸며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 종이의 다양한 특성을 탐색해 본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미술적 요소 탐색하기)

(5세) 쌓기 - 쌓기영역 소개하기

▶ 활동목표 : ▪ 여러 가지 종류의 블록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통합적으로 표현하기)

▪ 자신이 사용한 놀잇감을 정리할 수 있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몸과 주변을 깨끗이 하기)

(5세) 언어 - 놀잇감 조사하기

▶ 활동목표 : ▪ 놀이 영역에 있는 놀잇감의 이름을 알고, 쓰기 경험을 한다.

(의사소통>쓰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 글자에 관심을 가진다.

(의사소통>쓰기>낱말과 문장으로 쓰기에 흥미 가지기)

(5세) 음악(음악감상) - 슬기둥의 ‘그네’

▶ 활동목표 : ▪ 음악을 듣고 즐기면서 자신의 감정을 알맞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예술경험>예술 감상>음악 감상하기)

(5세) 이야기나누기 - 즐거운 놀이영역

▶ 활동목표 : ▪ 하고 싶은 놀이 활동을 스스로 선택해 본다.

(사회관계>자기존중>자신감과 독립심 기르기)

▪ 놀이 영역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알아본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5세) 이야기나누기 - 화장실을 사용해요

▶ 활동목표 : ▪ 화장실에서 지켜야 할 약속을 알고 바른 태도로 실천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 화장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을 스스로 아껴 쓴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아끼며 생활하기)

 

 

큰별 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