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2세 낮잠,등원및 맞이하기~등

연령별 보육은 2세 낮잠,등원및 맞이하기~등

 

( 2세-3월1주) 낮잠 및 휴식 - ‘작은 별 변주곡’ 들으며 쉬기

▶ 활동목표 : 놀이 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알맞게 잠자기와 휴식하기)

친근한 노래를 따라 불러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있는 소리, 노래, 춤으로 표현하기)

( 2세-3월1주) 등원 및 맞이하기 -

선생님과 인사 나누고 교실 둘러보기

▶ 활동목표 : 선생님과 함께 인사를 나눠 보며 친숙함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자신이 속한 집단 알기)

(기본생활>바른 생활>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교실 곳곳을 둘러보며 어떤 물건이 있는지 안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 2세-3월1주) 신체 - 엄마와 함께

▶ 활동목표 : 음악에 맞춰 자게 몸을 움직여 본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음악에 맞춰 율동을 해 봄으로써 즐거움을 갖는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리듬 있는 소리, 노래, 춤으로 표현하기)

( 2세-3월1주) 실외활동 - 부릉부릉~

▶ 활동목표 : 바깥놀이 자동차를 밀고 끌고 당기며 놀이한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 하기)

놀이를 통해 어린이집에 대해 친숙함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자신이 속한 집단 알기)

( 2세-3월1주) 언어1 - 내 이름은 ○○○

▶ 활동목표 : 교사의 질문을 듣고 반응한다.

(의사소통>듣기>말소리 듣고 의미 알기)

(의사소통>말하기>행동에 맞는 말하기)

이름 카드를 보며 우리 반 친구들을 알아 간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에게 관심 가지기)

( 2세-3월1주) 언어2 - 스팟이 유치원에 갔어요

▶ 활동목표 : 선생님이 들려주는 동화를 보고 듣는다.

(의사소통>읽기>읽어주는 글 즐기기)

동화의 내용을 들으며 정서적 안정감을 갖는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다른 사람의 정서에 관심 가지기)

어린이집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즐겁게 활동하기)

( 2세-3월1주) 탐색 ․ 조작 - 조물조물 반죽 놀이

▶ 활동목표 : 점토를 자유롭게 조작하며 탐색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놀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집에 대해 친숙함을 갖는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큰별 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