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료

미취학 아동 신종플루 백신접종 11월 18일부터 사전예약 받습니다.

미취학 아동 신종플루 백신접종 11월 18일부터 사전예약 받습니다.


임신부는 11월 25일부터


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에 대한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11월18일부터 시작됩니다.

보건복지가족부 인플루엔자대책본부는 15일 "생후 36개월 이상 만 6세 취학전 아동에 대해 신종플루 백신접종을 원하는 부모나 보호자들은 지정된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에 전화를 하거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11월 18일부터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동네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시 아이의 인적사항과 접종신청일을 입력해야 한다.


내달 12월 7일부터 가능한 백신접종은 백신 운송 등의 문제로 신청일로부터 2주 후에 예약날짜를 잡을 수 있다.

임산부는 11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고 학교에 다니지 않는 만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은 내달 2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임신부의 접종시작일은 12월21일, 소아청소년은 같은달 16일이다.

만성질환자와 65세 이상 노인은 내달 16일부터 예약해 내년 1월7일을 시작으로 백신주사를 맞게 된다.


백신은 모두 국가 비축분이어서 무료이다. 그러나 위탁의료기관에서만 접종이 가능한 만3세 이상 미취학 아동을 비롯해 임산부, 만성질환자 등은 1만5000원의 접종비를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65세 이상 건강한 노인과 학교에 다니지 않는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은 보건소에서 접종을 하게 돼 접종에 따른 추가 본인부담은 없다고 합니다.


ps. 

백신 접종대상자라 하더라도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백신접종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여기에  36개월 미만 영유아의  백신 접종은 현재 추가 임상실험 중이어서 내년 1월이 되봐야 안다고 합니다.

이 사전예약제 라는 것이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니 백신접종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예약을 해두셔야 할것 같습니다. 백신의 부족이야기도 있고 나중에 가서 맞히든 말든 우선 예약은 일단 해놓은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큰별어린이집 수시웥아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