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 1세) 감각·탐색,신체·움직임,실외활동,언어 등
연령별 보육 1세) 감각·탐색,신체·움직임,실외활동,언어 등
1세) 감각·탐색 - 내 가방과 내 이름
▶ 활동목표 ▪ 자신의 사진과 이름이 붙어 있는 물건이 자기 것임을 안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관심 가지기)
▪ 음악을 들으며 몸을 움직여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몸동작으로 반응하기)
1세) 신체·움직임 - 떼굴떼굴, ○○의 공
▶ 활동목표 ▪ 굴러 오는 공을 손으로 잡아 보고, 다시 교사에게 밀어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협응력 기르기)
▪ 교사가 불러주는 이름을 들으며 공 굴리기 놀이를 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양육자와 애착 형성하기)
1세) 신체·움직임 - 안으로! 밖으로!
▶ 활동목표 ▪ 훌라후프의 안과 밖으로 이동한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기구를 이용하여 신체활동 시도하기)
▪ 안과 밖의 의미를 이해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주변 공간 탐색하기)
1세) 실외활동 - 잔디에서 공 굴리기
▶ 활동목표 잔디에서 굴러가는 공의 움직임을 살펴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주변의 사물 지각하기)
▪ 잔디를 탐색해 보고 그 위에서 공을 굴려 본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협응력 기르기)
1세) 언어 - 네! 네! 네!
▶ 활동목표 ▪ 그림책을 보며 동물의 이름을 부르고 대답하기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듣기>소리 구분하여 듣기)
▪ 자신의 이름을 듣고 대답해 본다.
(의사소통>말하기>발성과 발음으로 소리내기)
1세) 언어 - 내 이름이에요
▶ 활동목표 ▪ 이름이 자신을 나타내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이 부를 때 적합한 반응을 한다.
(의사소통>듣기>경험과 관련된 말의 의미 알기)
▪ 이름을 물으면, 자신의 이름을 말할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말소리와 몸짓으로 의사표현하기)
1세) 창의적 표현 - 손바닥 물감 찍기
▶ 활동목표 ▪ 물감으로 손바닥 찍기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단순한 미술 경험 시도하기)
▪ 자신의 얼굴 사진이 붙어 있는 도화지 앞에 앉는다.
(사회관계>자기존중>자신을 분리된 존재로서 인식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