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 5세- 과학, 미술(대․소집단활동), 쌓기, 언어등
연령별 보육 5세- 과학, 미술(대․소집단활동), 쌓기, 언어등
5세) 과학 - 좋은 흙 맛난 흙
▶활동목표 ▪ 여러 가지 흙의 차이점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흙의 입자에 따라 다른 물 빠짐을 관찰하고 원인을 생각해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기초 탐구기술 활용하기)
5세) 미술(대․소집단활동) - 텃밭 이야기
▶활동목표 ▪ 자연물을 이용하여 창의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 찰흙으로 입체 조형을 할 수 있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5세) 수∙과학(컴퓨터) - 어린이 농림부 사이트
▶활동목표 ▪ 채소 재배에 대하여 궁금한 것을 알아보기 위해 컴퓨터를 활용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도구와 기계 활용하기)
▪ 채소의 재배 방법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자연현상 이해하기)
5세) 쌓기 - 텃밭 구성하기
▶활동목표 ▪ 자신이 계획하고 선택한 대로 꽃밭을 꾸며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통합적으로 표현하기)
▪ 공동 구성물을 완성하는 경험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5세) 언어 - 봄꽃과 채소에게 편지 쓰기
▶활동목표 ▪ 식물을 소중히 여긴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물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한다.
(의사소통>쓰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쓰기에 흥미 가지기)
5세) 이야기나누기 - 꽃과 채소를 잘 기르려면
▶활동목표 식물의 성장에 필요한 조건들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명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자신의 경험과 관련지어 이야기해 보는 경험을 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