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은, 2세-기본생활습관,실외활동,언어등..
연령별 보육은, 2세-기본생활습관,실외활동,언어등..
( 2세)기본생활습관 - 자기 신발장에 신발 넣기
▶ 활동목표 내 자리를 찾아 신발을 정리해 본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신발을 놓아야 할 자리를 반복적으로 탐색하여 찾아본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인식하기)
( 2세)실외활동 - 비눗방울 톡톡톡!
▶ 활동목표 비눗방울의 움직임을 탐색하며 잡는 활동을 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다양하게 몸을 움직여 비눗방울 잡기를 해 본다.
(신체운동>신체활동 참여>신체활동에 참여하기)
( 2세)쌓기 - 레고 블록을 끼워요
▶ 활동목표 레고 블록을 이용하여 간단한 것을 구성하며 조작할 수 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활 도구에 관심 가지기)
레고 블록 조작을 통해 소근육을 발달시킨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신체 조절력 기르기)
( 2세)언어 - 손인형 놀이
▶ 활동목표 선생님이 들려주는 손인형 이야기를 듣는다.
(의사소통>듣기>말소리 듣고 의미 알기)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손인형 놀이를 통해 애착을 형성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자신이 속한 집단 알기, 또래에게 관심 가지기)
( 2세)역할 - 냠냠 맛있어요
▶ 활동목표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단순한 가작화 놀이를 경험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모방과 단순한 가작 놀이하기)
( 2세)전이활동 - 안돼요 안돼! 좋아요 좋아!
▶ 활동목표 상황 그림을 보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동화 속에 나오는 상황을 이해하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다른 사람의 정서에 관심 가지기)
동화 속에 나오는 상황을 통해 안전과 건강에 유의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건강에 관심 갖기)
(기본생활>안전한 생활>놀이 규칙에 따라 안전하게 놀이하기)
( 2세)탐색 ․ 조작 - 촉감 퍼즐 맞추기
▶ 활동목표 촉감 퍼즐의 모양을 탐색해 보며 맞춰 보는 활동을 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공간과 도형 인식하기)
다양한 촉감을 느껴 보는 활동을 통해 감각을 느낀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