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 2세) 언어 - 내 꺼야! 등

연령별 보육 2세) 언어 - 내 꺼야! 등

 

2세) 신체 - 손 짝! 발 짝!

▶ 활동목표 손바닥, 발바닥을 마주 쳐 봄으로써 신체 각 부분의 특성을 안다.

(신체운동>감각과 신체 인식>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

손과 발을 대어 보며 크기와 길이 비교를 경험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비교하기와 순서 인식하기)

 

 

2세) 언어 - 난 ○○를 좋아해

▶ 활동목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말로 표현해 본다.

(의사소통>말하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로 주고받으며 감정을 표현한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2세) 언어 - 그건 내 조끼야

▶ 활동목표 그림책에 흥미를 갖고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다.

(의사소통>듣기>운율이 있는 말 듣고 즐기기)

(의사소통>읽기>그림책에 흥미가지기)

동화 속에 나타난 내용으로 인형놀이를 한다.

(의사소통>듣기>말소리 듣고 의미 알기)

 

 

2세) 언어 - 내 꺼야!

▶ 활동목표 인형극 상황을 통해 상황을 인식하고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본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문제해결에 관심 가지기)

놀잇감을 사용하는 순서를 기다려 놀이한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질서 지키며 생활하기)

 

 

2세) 역할 - 생일 축하 빰빰빰~!

▶ 활동목표 친구들과 함께 생일축하 놀이를 통해 또래에게 관심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에게 관심 가지기)

친구들의 생일을 알아보며 자신을 다른 사람과 구별한다.

(사회관계>자기존중>자신을 다른 사람과 구별하기)

 

 

 

2세) 창의적 표현 - 좋아! 좋아!

▶ 활동목표 종이를 찢어 풀로 붙이는 간단한 미술 재료 다루기 활동을 해 본다.

(예술 경험>예술적 표현>단순한 미술활동 즐기기)

나와 친구들의 주변 사물에 호기심을 갖고 탐색한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창의적 표현 - 이거리 저거리 각거리

▶ 활동목표 전래동요 감상을 통해 리듬을 즐긴다.

(예술경험>예술 감상>주변 환경 속의 예술적 요소에 관심 갖고 즐기기)

전래 동요의 운율이 있는 말을 듣고 즐긴다.

(의사소통>듣기>운율이 있는 말 듣고 즐기기)

 

 

2세) 탐색 ․ 조작 - 새콤달콤 맛있는 과일

▶ 활동목표 과일을 잘라 모양을 탐색하고 맛있게 먹어 본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

(기본생활>안전한 생활>놀이 규칙에 따라 안전하게 놀이하기)

내가 좋아하는 과일의 이름을 알고 말해 본다.

(의사소통>말하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