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 2 세-탐색 ․ 조작, 실외활동, 쌓기, 언어 등

연령별 보육 2 세-탐색 ․ 조작, 실외활동, 쌓기, 언어 등

 

 

 

 

2세) 실외활동 - 애기야! 산책하자

▶ 활동목표 유모차에 인형을 태워 함께 산책해 보며 즐거움을 갖는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모방과 단순한 가작놀이하기)

유모차를 밀어 걷고 서는 이동 활동을 조절해 볼 수 있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이동 운동하기)

 

 

2세) 실외활동 - 찾았다!

▶ 활동목표 주변 자연 환경에 호기심을 갖고 자연물 탐색 놀이를 즐긴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

운율감 있는 말을 듣고, 자연물의 이름을 넣어 말해 볼 수 있다.

(의사소통>듣기>운율이 있는 말 듣고 즐기기)

(의사소통>말하기>사물의 이름 말하기)

 

 

2세) 쌓기 - 기차 타고 나들이 가요

▶ 활동목표 블록을 이용하여 기찻길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조작 운동하기)

상황에 적절한 어휘를 표현해 볼 수 있다.

(기본생활>바른 생활>예절 바르게 생활하기)

 

 

2세) 언어 - 쑥쑥 자라라!

▶ 활동목표 나무(꽃)에게 물을 주며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해 본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과 생각 말하기)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적절하게 표현하기)

꽃과 나무의 생김새를 탐색하며 물주기 활동을 경험해 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주변 생명체의 외적 특성 알기)

 

 

2세) 역할 - 친구야, 나들이 가자

▶ 활동목표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단순한 가작화 놀이를 즐긴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모방과 단순한 가작놀이하기)

또래 친구들과 함께 나들이 놀이를 통해 즐거움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에게 관심 가지기)

주변 자연 환경에 호기심을 갖고 자연과 더불어 놀이한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2세) 창의적 표현 - 비닐 그림 그려요

▶ 활동목표 투명한 비닐을 탐색하고 다양한 재질에 그리기 활동을 경험한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단순한 미술활동 즐기기)

투명 비닐위에 긁적거리는 활동을 경험하며 즐거움을 갖는다.

(예술경험>심미적 탐색>주변 환경의 예술적 요소 탐색하기)

 

 

2세) 탐색 ․ 조작 - 애벌레야 옷 입자

▶ 활동목표 다양한 감각의 애벌레 옷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반복적인 탐색 즐기기)

애벌레에게 옷을 입혀 봄으로써 눈과 손의 협응력을 발달시킨다.

(신체운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조작운동하기)

 

 

2세) 탐색 ․ 조작 - 이건 뭐예요?

▶ 활동목표 주변의 여러 가지 자연환경에 호기심을 갖는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자연현상에 호기심 가지기)

돌멩이, 나뭇가지와 같은 자연물을 탐색해 보며 특성을 이해한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특성 탐색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