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5세-미술(대․소집단활동), 수∙과학(요리),수․조작등

연령별 보육은,  5세-미술(대․소집단활동), 수∙과학(요리),수․조작등

 

5세) 미술(대․소집단활동) - 민경갑 ‘목련이 있는 산’

활동목표 ▪ 화가의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감상해 본다.

(예술경험>예술 감상>미술작품 감상하기)

▪ 봄에 느껴지는 느낌을 그림으로 표현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미술활동 즐기기)

 

 

 

5세) 미술(자유선택활동) - 봄꽃 족자

활동목표 ▪ 여러 가지 자료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봄꽃을 표현해 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 다른 사람의 작품에 관심을 가지고 감상해 본다.

(예술경험>예술 감상>미술작품 감상하기)

 

 

5세) 수∙과학(요리) - 진달래 화전 만들기

활동목표 ▪ 식품 재료를 탐색하고 특성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요리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기본생활>건강한 생활>식생활을 바르게 하기)

 

 

5세) 수․조작 - 봄꽃 뒤집기 게임

활동목표 ▪ 봄꽃의 이름과 특징을 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생물체와 환경의 관계 알기

▪ 꽃의 형태와 색을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수 개념 형성하기)

 

 

5세) 언어 - 하얀 비가 내렸어

활동목표 ▪ 다양한 관점에서 남과 다르게 생각해 본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 활용하기)

▪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한다.

(의사소통>쓰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쓰기에 흥미 가지기)

 

 

5세) 역할 - 꽃 가게 놀이

활동목표 ▪ 꽃을 사고파는 과정을 경험하며 꽃가게 놀이를 즐긴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극놀이로 표현하기)

▪ 대상이나 상황에 맞게 적절한 언어와 동작을 사용한다.

(의사소통>말하기>상황에 맞는 언어 사용하기)

 

 

5세) 음률 - 나비의 꽃 가게

활동목표 ▪ 창작 국악 동요를 즐겨 부른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노래 부르기)

▪ 노래를 듣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한다.

(의사소통>듣기>동요, 동시, 동화 듣기)

 

 

5세) 음악(음악감상) -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 중 ‘꽃의 왈츠’

활동목표 ▪ 즐거운 마음으로 음악을 감상한다.

(예술경험>예술 감상>음악 감상하기)

▪ 음악을 듣고 즐기면서 자신의 느낌을 알맞게 표현한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