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보육은, 4세-과학,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등
( 4세)과학 - 친구 목소리 찾기
▶ 활동목표 ▪ 소리에 따른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주변의 소리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 4세)미술(자유선택활동) - 친구 얼굴 그리기
▶ 활동목표 ▪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 친구의 얼굴을 표현해 본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4세)수․과학(과학) - 뚜껑은 왜 필요할까?
▶ 활동목표 ▪ 물질의 변화에 대해 알 수 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놀잇감의 올바른 사용법을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 4세)수․조작 - 사진 속에서 친구 찾기
▶ 활동목표 ▪ 수 개념을 형성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수 개념 형성하기)
▪ 친구들의 활동 모습을 보며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4세)언어 - 칭찬 놀이
▶ 활동목표 ▪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칭찬을 통해 즐거운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 4세)언어 - 친구 이름 알기
▶ 활동목표 ▪ 친구에게 관심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친구의 이름과 글자를 알 수 있다.
(의사소통>쓰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 4세)이야기나누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활동목표 ▪ 친구와 함께 놀이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 활용하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교육 과 놀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령별 보육은, 0세-신체 ․ 움직임,의사소통 ․ 사회관계,탐색 ․ 표현 등 (0) | 2012.05.22 |
---|---|
연령별 보육은, 5세-과학,미술(대․소집단활동),수ㆍ과학(요리)등 (0) | 2012.05.22 |
연령별 보육은, 3세-기본생활습관,미술(자유선택활동),수·조작등 (0) | 2012.05.22 |
연령별 보육은, 2세-기본생활습관,실외활동,언어등.. (0) | 2012.05.19 |
연령별 보육은, 1세-감각·탐색,나들이,신체․움직임등 (0) | 2012.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