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과 놀이

연령별 보육은, 4세-과학,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등

연령별 보육은, 4세-과학,미술(자유선택활동),수․과학(과학),등

( 4세)과학 - 친구 목소리 찾기

▶ 활동목표 소리에 따른 느낌을 이야기할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주변의 소리에 관심을 가진다.

(자연탐구>탐구적 태도>주변의 사물과 환경에 지속적으로 호기심 가지기)

 

 

( 4세)미술(자유선택활동) - 친구 얼굴 그리기

▶ 활동목표 다양한 미술 재료를 활용할 수 있다.

(예술경험>예술적 표현>여러 가지 미술재료 사용하기)

친구의 얼굴을 표현해 본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4세)수․과학(과학) - 뚜껑은 왜 필요할까?

▶ 활동목표 물질의 변화에 대해 알 수 있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놀잇감의 올바른 사용법을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공동체 정신 기르기)

 

 

( 4세)수․조작 - 사진 속에서 친구 찾기

▶ 활동목표 수 개념을 형성한다.

(자연탐구>수학적 탐구>수 개념 형성하기)

친구들의 활동 모습을 보며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 4세)언어 - 칭찬 놀이

▶ 활동목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의사소통>말하기>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칭찬을 통해 즐거운 마음을 가질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과 다른 사람의 여러 가지 정서를 인식하고 표현하기)

 

 

( 4세)언어 - 친구 이름 알기

▶ 활동목표 친구에게 관심을 갖는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친구의 이름과 글자를 알 수 있다.

(의사소통>쓰기>말과 글의 관계 알기)

 

 

( 4세)이야기나누기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기

▶ 활동목표 친구와 함께 놀이하면서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사회관계>정서인식과 조절>자신의 정서를 조절하고 활용하기)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안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또래와 사이좋게 지내기)

 

 

연령별 보육방법입니다.

보시고 시간나실때 아이들과 한번씩 해보시면 좋아여~

특히 초보분들은 좋을듯 합니다.

큰별어린이집, 연령별 보육은, 항상 즐겁고 행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