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료

2019년 2월 만 3세 교육계획안

2019년 2월 만 3세 교육계획안

 

20192월 만 3 교육계획안

생활주제

형님이 되었어요

교육목표

나의 성장에 관해 관심을 가진다.

성장함에 따라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본다.

형님 반의 모습과 생활에 관해 관심을 가진다.

일 년 동안 함께 보낸 선생님, 친구들과의 추억을 돌아본다.

수료의 의미를 알아본다.

일 년 동안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현한다.

즐거운 마음으로 수료식에 참석한다.

1

2

3

4

활동

주제

성장한 나

형님이 될 준비

즐거웠던 우리 반

형님반에 가요

자유선택활동

쌓기영역

나이 도미노

형님반을 만들어요

즐거운 우리반

수료식장을 만들어요

역할영역

작아진 내 옷

기차를 타고 형님반으로

추억의 놀이

선생님 놀이

수료식 놀이

언어영역

혼자서 할 수 있어요

나의 이름 글자

형님반의 동화책

형님반 이름은 달라요

친구 수수께끼

우리반 추억 신문

사랑의 롤링페이퍼

/조작영역

생각이 자라나요

내 나이 6을 만들어요

자라난 나! 성장 퍼즐

(특색) [스토리텔링 수학] 형님이 된 후니

몇 살반일까?

혼자서 옷을 입어요

즐거웠던 놀이 그래프

추억 사진 속 친구 수만큼 집게를 꽂아요

수료하는 날까지 남은 일수를 세어봐요

우리 선생님 사진 퍼즐

음률영역

리본막대를 움직여요

형님처럼 해봐요로 개사해서 불러요

우리 반에서 배웠던 노래

'형님반에 간다네'노래에 맞춰 연주해요

미술영역

성장병풍을 만들어요

자란 내 모습을 그려요

손 도장, 발 도장

친구, 선생님 얼굴을 그려요

앨범을 만들어요

하트를 접어요

휴지심 폭죽

과학영역

키와 몸무게가 달라졌어요

(특색) [창의자람] 모래 속 철가루(관찰)

형님반 교실 영역 탐색

행사 사진 속에 나를 찾아요

우리반 선생님과 친구들의 특징

대소집단활동

이야기나누기

5살의 나는

내가 스스로 할 수 있어요

형님반과 우리반

우리는 형님반으로 가요

(특색) [똑똑 인문학] 형제가 있는 것이 왜 좋을까요?(영상)

재미있는 우리 반

신나는 행사

소중한 내 친구

수료를 해요

우리를 도와주신 분께 감사해요

동시 동화 동극

[동시]많이 컸어요

[동화]내가 어른이 된다고요?

[동시]형님 되는 날

[동시]즐거웠던 우리 반

[동화]일기 쓰고 싶은 날

[동시]우리반, 안녕

게임 신체표현

[신체]공을 전달해요

[게임]심부름

[게임]친구와 함께 하트 풍선을 옮겨요

[게임]수료증을 찾아와요

과학

 

[요리]나이만큼 쌓아 올린 카나페

[요리]하트쿠키

[요리]미니케이크

음악

[동요]키가 자라면

[동요]형님반에 간다네

[음악]엘가의 위풍당당 행진곡

[동요]즐거웠던 유치원(어린이집)

[음악]슈만-숲의 정경 중 '이별'

미술

 

[미술]나이 메달

[명화]라파엘로-아테나학당

[미술]추억을 담은 액자

[미술]펠트로 만든 꽃다발 카드

[미술]학사모를 만들어요

실외놀이

하늘까지

[실내대체활동]내 키만큼, 친구 키만큼

형님과 함께 놀아요

[실외대체활동]형님반에 왜 왔니?

[현장학습]뮤지컬 관람

추억의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요

[실내대체활동]추억의 놀이터

위풍당당 수료식 입장

[실내대체활동]형님반 가는 길

안전교육

옷에 불이 붙었어요

영유아 돌연사 비상대응

친구의 권리도 소중해요

하얀 담배 연기 속 나쁜 비밀

전자파에서 멀리 멀리

소방대피 훈련

생활습관

내가 할 수 있는 일

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요

나쁜 말을 하지 않아요

(생활동요)감사송 - 꼭 한마디 있어요

나는 형님이에요

어린이집